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Color
- CleanCode
- 자바
- 알고리즘
- front-end
- Spring
- 코딩테스트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 javascript
- Web
- DP
- 프로그래머스
- BFS
- java
- 해슁
- 클린코드
- 검색트리
- android
- codecademy
- SWEA
- 순환
- inflearn
- CSS
- 정렬
- DFS
- SQL
- html
- algorithm
- Kotlin
- 구현
- Today
- Total
깡뇽
[Front-End] 링크와 버튼 본문
브라우저 링크 스타일
일반적으로 파란색 텍스트와 밑줄을 사용하여 일반 텍스트와 구별하고 사용자의 주의를 끔.
아직 열리지는 않았지만 클릭한 링크는 빨간색 텍스트, 이전에 방문한 링크는 보라색 텍스트 스타일로 지정.
+ css 스타일링) 텍스트 밑줄 : text-decoration: underline;
⤷ text-decoration 정보 developer.mozilla.org/en-US/docs/Web/CSS/text-decoration
링크 스타일링
★ 링크를 주변 텍스트와 구별해야 한다!
기본 파란색 텍스트는 밑줄 링크 스타일이 CSS 속성을 사용하여이 차별화를 수행 : color와 text-decoration.
링크의 텍스트 자체인<a> 태그 안에 Anchor text는 링크 된 리소스를 설명함.
}◎ 툴팁
HTML의 title 속성을 사용하여 추가적인 설명을 제공할 수 있음.
→ " Tooltip(툴팁) " : 사용자가 커서를 요소 위에 놓으면 텍스트가 커서 근처의 작은 상자로 나타나는 메시지.
ex) Celebrity에 커서를 놓으면 커서 근처에 툴팁 텍스트가 나타난다.
<p>
<a href="연결 링크" title="툴팁 텍스트">Celebrity</a> is the new song of IU!
</p>
⤷ HTML title 속성 정보 developer.mozilla.org/en-US/docs/Web/HTML/Global_attributes/title
◎ 오버 상태
마우스 오버 "hover"를 사용하여 스타일 요소에서 사용자의 상호 작용을 시각적으로 나타낼 수 있음.
ex) 사용자가 커서를 요소 위에 놓으면 텍스트의 색상을 검은색에서 파란색으로 변한다.
a {
color: black;
}
a:hover {
color: blue;
}
⤷ hover 정보 developer.mozilla.org/en-US/docs/Web/CSS/:hover
}
◎ 커서
링크 위로 마우스를 가져갈 때 사용자의 커서 "cursor"가 기본 모양에서 가리키는 손 모양으로 변경됨.
ex) cursor를 pointer로 해주면 해당 요소의 부분에서 커서의 모양이 손 모양으로 변한다.
a {
cursor: pointer;
}
☆ 모바일 장치에는 일반적으로 커서가 없음을 유의.
⤷ cursor 정보 developer.mozilla.org/en-US/docs/Web/CSS/cursor#examples
링크 상태
링크에는 네 가지 주요 상태가 있음.
• :link → 보통(클릭하지 않음)
• :visited → 방문
• :hover → 마우스 오버
• :active → 활성(클릭)
☆ 순서(link -> visited -> hover -> active)대로 사용해야 함.
⤷ CSS의 Pseudo-class 정보 developer.mozilla.org/en-US/docs/Web/CSS/Pseudo-classes
버튼
- 스큐어모피즘(Skeuomorphism) 디자인 버튼
스큐어모피즘이란? 실제 대응 관계에 있는 것을 복제하거나 모방하는 UI 요소의 개념으로 사용자가 디자인적으로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 스큐어모피즘 버튼 디자인은 실제 버튼의 모양과 상호작용을 모방하는 것을 목표로 함.
이미지 파일, CSS 규칙(선호) 또는 두 가지 모두를 사용하여 구현 가능.
- 플랫 디자인 버튼
플랫 디자인이란? 컴퓨터 인터페이스가 반드시 실제 인터페이스를 모델링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포함하는 스큐어모피즘의 대안적인 접근 방식. 일반화를 위해 UI 요소에 대한 단순성과 혼잡함을 사용.
→ 2D로 표현되고 일반적으로 직사각형, 둥근 직사각형, 원으로 나타남.
버튼에 대해 알려주는 구체적인 설명의 레이블과 함께 두고 사용자가 혼동하지 않도록 해야 함. ex) 여기를 클릭하세요.
★ 버튼도 링크처럼 오버 상태와 커서 포인터를 사용할 수 있다.
'Web > HTML & C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Front-End] 반응형 웹사이트와 상대 측정 (0) | 2021.02.08 |
---|---|
[Front-End] 보조 탐색 (0) | 2021.02.07 |
[Front-End] 텍스트 디자인 (0) | 2021.02.04 |
[Front-End] UI를 위한 색상 (0) | 2021.02.02 |
[Front-End] 색상 이론(The Color Theory) (0) | 2021.02.01 |